본문 바로가기

번개처럼

가끔은 엄마도 퇴근하고 싶다

요새 감사하게도 책 선물을 많이 받는다.아기 낳았으니 폭풍 공감될 거라며 효주 팀장님이 보내주신 가끔은엄마도퇴근하고싶다 표지부터 톡톡 튄다😝 .

그리고 나의 주식투자 멘토 동현이가 선물해준 절제의성공학 걷는사람하정우 . 절제의 성공학 읽고 나서는 한동안 식욕이 뚝 떨어졌다ㅋㅋㅋ 소식의 중요성!
.
인풋이있어야
아웃풋이나오지
차곡차곡채워넣자
믹스커피
문학동네

⠀⠀⠀⠀⠀⠀⠀⠀⠀⠀⠀
세아는 엄마가 필요한 순간도 있지만
아빠가 아니면 안되는 순간도 있을테니까,
⠀⠀⠀⠀⠀⠀⠀⠀⠀⠀⠀
자유부인타임 두번째라고
마음이 초조하지않고 신나고 그르네
나 좋자는게 아니라 〰️🙂
⠀⠀⠀⠀
가끔은엄마도퇴근하고싶다
책읽다가_울었다

20190924
가끔은엄마도퇴근하고싶다
이미선
믹스커피 .
.
독박육아를 하면서 두 남매를 키우며 겪는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그려낸 육아에세이다.
출산전에 상상했던 육아와 현실 육아는 많이 다르다는것을 알고 싶은 사람들은
한번쯤 읽어보면 좋을듯 하다.
아이를 키우며 느끼는 엄마들은 이 책을 읽으면 정마 많은 부분을 공감 할수 있을듯 하다.
아이를 키우는 일은 분명 힘든일이다. 하지만 모든 부모가 그렇듯 사랑하는 천사같은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살아갈 힘을 얻고 내일을 준비하는것 같다.
육퇴를 꿈꾸는 엄마들이여~
힘을 냅시다!!
. .
●독박육아맘으로 사는 몇가지 팁

1.취미 생활을 하세요

2.가끔 반찬을 사세요

3.자신에게 돈을 쓰세요

4.화를 참아보세요

5.일기를 써보세요 .
.
.

그날도 그랬다. 제발 빨리 자라는 마음으로 아이 옆에 누워 있는데 무언가 내 머리에 닿았다. 둘째의 손이었다. 아이는 내게 몸을 기대오며 내 손을 가져가 자신의 얼굴에 댔다. 그리고 내 머리를 부드럽게 쓰다듬었다. 그렇게 나는 마치 아이 품에 안겨 있는 듯한 자세로 가만히 있었다. ‘뭐지, 이 따뜻함은.’ 감고 있던 눈을 뜨고 아이를 보니 아이가 나를 바라보며 미소 짓고 있었다. 우리 사이에는 아무런 말이 없었지만 아이는 내게 마음으로 이야기하는 것 같았다. ‘엄마 힘든 거 알아요. 미안해요, 엄마 힘들게 해서. 혼자 너무 자책하지 말아요. 엄마가 잘못한 게 아니에요. 내일은 엄마 말씀 더 잘 들을게요.’ _100쪽

집에만 들어오면 아무것도 안 하려는 남편들이 있다. 집안일을 나 몰라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아이와 잘 놀아주지도 않는다. 너무 힘들어서 쉬고 싶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가사’가 아내의 몫일 수는 있다. 하지만 ‘육아’는 아니다. 육아는 엄마와 아빠 모두의 역할을 필요로 한다. 서로가 자극해줄 수 있는 여러 감각들이 있기 때문이다. _153쪽
.
.
신간도서

가끔은엄마도퇴근하고싶다
육아
육아서적
독서
육아일상

제목이 좋아서 언니네 도서관가서 빌려왔는데 어여 내일 택배로 보내야함 ㅋㅋㅋ
그나저나 구구절절 내 이야기같당~~
아마 모든엄마들이 그렇겠지~~
이 지방으로 시집와서 누구의 도움없이 혼자서 아이둘을 키우기란 쉽지않다~
이런 나를 딱히 여겨 살뜰히 챙기는 남편따윈 없긔 ㅋㅋㅋ
지민이도 벌써 어느덧 몇달뒤면 다섯살~
얼마 안남았다!! 화이팅!!
이제 엄마말고 나를 찾고싶네♡

일상 소통 공유 젊줌마 아줌마일상


가끔은엄마도퇴근하고싶다

예민함이 더욱 심해졌다
하루에도 여러 번
다른 인격체를 가진 사람이 된다
무슨 말을 하든 막무가내다
그런 아이를 보며
나는 '그분이 오셨다'고 표현한다
요즘 그분이 너무 자주 찾아온다
이제 제발 그만 좀 오세요🙏
육아공감
울집 초딩이에게도 하루에도
수십번씩 찾아오는 그분

힘든 일상에 지쳐 자꾸만 잊게 되지만
지금이 가장 좋을 때다
후회가남지않도록
그리워하지않도록
아쉬워하지않도록
가장 찬란한 이 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빨리커라그리고천천히커라

육퇴 반성이면서나다
진짜엄마가되는시간
낮에는 버럭하고 밤에는 반성하는 낮버밤반

아침 독서 끝

이제 점심먹으러 슝~♡

저희 신간 ‘가끔은 엄마도 퇴근하고 싶다’ 도서가 교보문고 잠실점 빅북행사 당첨이 되었습니다!!🎉🎉
네이버 포스트 ‘리드맘’에서 누적 170만뷰 조회수를 기록하신 저자분의 육아 에세이 입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리겠습니다.
교보문고 잠실점만 진행하고 있으니 구경하러 오세요~

책추천 북 북 베스트셀러 스테디셀러 육아 가끔은엄마도퇴근하고싶다 독박육아 워킹맘 자녀교육

〰️


가끔은엄마도퇴근하고싶다


/
사실 생각보다 육아스트레스가 없는편이라서 (특히 주하유치원 옮기고 하원시간이 늦춰지면서 더더욱🤭) 술술 훑어보듯이 읽은책. 공감포인트는 아침에 화를 안내면 제시간에 준비하기 힘들다는것과 세살터울 남매의 신경전, 그리고 좀더 만족스러운 삶을 위하여 엄마의 타이틀을 잠시라도 내려놓을 수 있는 취미생활이 매우 중요하다는것!
-
가끔은엄마도퇴근하고싶다
maicupcakes_books

퇴근 없는 육아에 시달리는 
대한민국 모든 엄마들의 이야기
.
.

독박육아를 하는 엄마가 두 남매를 키우며 겪은 에피소드와 감정을 유쾌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낸 육아 에세이😂
170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한 <리드맘>의 인기 콘텐츠 ‘독박육아맘의 애 키우는 이야기’를 엮고 재밌는 에피소드를 추가되어있습니다.
.
영풍문고왕십리역점 가끔은엄마도퇴근하고싶다 리드맘 독박육아 워킹맘 육아퇴근 초보맘 독박육아맘의애키우는이야기 뉴북 책소개 왕십리역가볼만한곳 소통해요 현실육아

엄마는,
아이를 위해
꿈을 포기한 사람이다

엄마의그림책 엄마의_그림책
가끔은엄마도퇴근하고싶다 중에서
믹스커피 출판사 독박육아 육아일기
엄마 버럭엄마 워킹맘 전업맘

북 책 책읽기 책속의한줄 그림책한줄 육아 맘 엄마 그림책추천 북 엄마 그림책육아 동화책추천 삼형제 아들셋 세아들 책 북 책소개

'번개처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진 나쁜녀석들  (0) 2020.03.29
우아한 거짓말  (0) 2020.03.25
젠틀맨  (0) 2020.03.21
환경과 생태 쫌 아는 10대  (0) 2020.03.18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0) 2020.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