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개처럼

우아한 거짓말


"독서는 나에게로의 완전한 몰입이다.
독서는 편협한 사고방식에서 우리를 꺼내준다.

독서의 과정은 고독하다.
하지만 고독한 독서를 통해 자기를 발견하고
스스로를 생생한 현실 위에 세운다.

박홍순 / 일인분 인문학 中
.

오늘 나에게 독서는
딸아이의 세계로 들어가는 일📖

아이들이 이번주 읽을 책으로 골라 놓았길래
엄마도 같이 읽자 했던 세 권.

그 중에서 중딩소녀가 저녁 나절에 읽고 나서
화장실로 피신해 눈물 콧물 다 쏟은 이 책.

내용을 대충 알고는 있지만
너의 마음에 조금 더 몰입해 보고자
나도 이것부터 읽기로 한다.

독서는 나에게로의 몰입이기도 하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로의 몰입이기도 한 것.
.
.
.

공감하는법

책 독서
우아한거짓말
영화보다원작

청소년 자녀를 두신분들... 한번 읽어봅시다요~~~ .
.
우아한거짓말
우아한거짓말_김려령
김려령소설

주말독서📚
.
.''내일을 준비하던 천지가,
오늘 죽었다''🍂🍂
.
.
빨간 털실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천지의 죽음을 시작으로
언니인 만지와 엄마.
화연과 가족.
미란, 미라의 이야기로
천지의 죽음을 풀어간다
.
청소년 문학 시리즈로
나온 창비의 책이지만
한 아이가 선택한 죽음의
이유가 봉인된 실타래로 풀려
가는 걸 나도 주말동안
따라가며 잘 읽을 수 있었다.
.
읽는 내내 시나리오 같다는
생각이 들어 검색해보니
김희애.고아성.김유정.김향기가
출연했던 영화의 원작이기도 했다.
.
그녀들의 우아한 거짓말이 참 마음아팠다.
.
.
우아한거짓말 김려령작가
완득이 가독성좋은책 창비
독서 가을엔독서

우아한거짓말 김려령
"하하하. 가만 보면 남들도 다 아는 사실을 저만 아는 줄로 착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사람일수록 사실은 남들보다 덜 알고 있습니다."
엄마가 딸의 자살에도 씩씩했던 이유는 그 죽음이 그저 그런 동정심으로 끝나지 않길 바라기 때문이었다. 중학생 소녀는 괜찮아 보였었다. 공부도 제법 했고 야무진 아이였다. 그렇게 내일을 준비하던 천지가, 오늘 죽었다. 왜?
학창시절 왕따문제를 다룬다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세상의 모든 거짓말을 다룬다. 잘 지내니? 한 마디가 천지의 내일을 만들었을 것만 같아 슬프다.
문학 소설 승히가읽은_소설 완독 독서 독서 독서일기 독후감 독서 독서기록 독서노트 독서리뷰 독서록 도서관 책 책 책추천 책노트 책일기 책리뷰 서평 북 일기 데일리 글귀 글 글

하루의소중함!!!
.
.
.
.
.
.
하루 하루 소중함 하루의소중함
원래 거짓말 영화 우아한거짓말 기도
삼척시 일차돌 나태주 꽃을보듯너를본다
나 선물 소확행 글 글씨연습
글쓰기 위로 꽃 내포신도시 대구 전주 강릉시
.
.
.
🥰 나에게 주는 선물~~~^^

12월의 시작🌲
어쩌다 보니 책의 주제가 “따돌림”인 두 책.
우아한 거짓말은 다시 꺼내 읽었는데 오래전에는 “왕따”문제구나였는데.. 지우를 낳고 다시 읽으니 그 아이의 엄마가 된 입장에서 책이 읽혀지고 왜이리 눈물이 났는지.. 먹먹했다.
.
.
몇달 전 지우가 갑자기 진지하게.. “엄마 내가 만약 학교에서 왕따를 당한다면 어떻게 해야해?” 라고 물었다. 그 말을 듣는 순간.. 이제 초 1인 지우가 지금 나에게 뭘 물어본거지.. 가슴이 철렁했다.. 대답을 해주고 그 상황을 마무리 했는데.. 너무 놀래서 제대로 답을 해주지를 못한거 같다. 이제 왕따, 은따, 학교폭력, 친구와의 갈등.. 이런 문제가 지우의 문제가 될 수 있다는게 더 절실히 다가왔다. “우리애는 그런 일 없을거야..”라는 안일한 생각은 해결방법이 될 수 없다. 이런 문제에 부딪히면 나는 엄마로서 어떤 답을 해줘야 할까.. 어떤 도움을 줘야 할까.. 나의 역할은 무엇일까..
.
그래서 올해 유독 “청소년 소설”에 관심이 많이 가는 한 해였다. 매일 아이들이랑 같이 생활하지만 정작 그 마음을 더 들여다볼 생각은 많이 못했던 거 같다. 상담을 신청하거나.. 도움을 청할때 그제서야 “어떻게 해야하지” 한건 아닌지..
이제는 “너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든 아이들의 문제로” 더 깊숙이 청소년의 삶과 심리를 들여다 보고 함께 고민하고 헤쳐나가야 하지 않을까 싶다. .
.
. “우아한 거짓말”은 우리도 거짓말로 누군가에게 되돌릴 수 없는 상처를 준 건 아닌지.. “체리 새우: 비밀글입니다”는 여학생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은따의 내용이면서도 당당히 서는 힘을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그런데 말이 쉽지. 그게 잘 안돼. 누가 나를 엄청 싫어하면 신경을 안 쓸 수가 없잖아.”
“그렇지. 어려운 문제지. 하지만 자기 인생에 집중하면 그러거나 말거나. 신경도 안 쓰이더라. 마음껏 미워하라 그래. 어쩌라고!”
“다른 사람의 시선에 과도하게 에너지 낭비할 필요 없어. 남들이 뭐라 하건 너한테 집중해”(인상적이었던 모녀 대화 중)
.
.
책추천 데일리 책 북 책후기 우아한거짓말 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 청소년소설 함께읽어요 지우맘책장 육아 그와중에 스타벅스 마스킹테이프개시💚


다정하다는 말 뒤에 차가웠다는 문장이 뒤따르다니.
섬뜩하네.

다정한 사람은 따뜻해. 원래.
언뜻 다정해 보였던건, 잘못본거지.
水深可知人心難知
우아한거짓말

_괜히 애써 무겁게 살지 마_

우아한거짓말
장편소설
창비
책속의한줄
.
오늘 난 무겁게 하루를 보냇다.
성질이 모나서 그러려니 ㅎㅎ
오늘 하루 힘들다
피곤한하루
반복되는
.
그러려니
일찍자기!!!
굿나잇🌙 따님이 부른다... 아... 예비초딩
나도 쫌 쉬자 😤😡
워터코인 우리집 초록 💚

곰곰책추천 우아한거짓말
무심코 하는 말, 원치 않는 참견, 자신을 지키기 위해 하는 우아한 거짓말이
얼마나 큰 폭력이 될 수 있는지 생각해봅니다.
한나 아렌트의 말처럼 악은 평범해요.
평범한 척 상처주지는 않았는지. . 🦋
최근 비슷한 사건이 있어서 더 마음 아파하며 읽었어요.
청소년 소설이지만 어른들에게도 추천합니다.

북스페이스곰곰 제주어린이책방 제주그림책방 제주동네책방 제주복합문화공간 제주공간대여 김려령 책추천 창비 창비청소년문학 청소년문학 악의평범성 한나아렌트

최근 가장 재밌게 읽은 책들 ⚘
-
예일여중 추천도서여서 읽었는데,
왜 추천도서인지 알거같아 !
진짜진짜 재밌었당 😊
다들 꼭 한번 읽어봐 !!!
.
.
.
우아한거짓말
유진과유진
그많던싱아는누가다먹었을까
시간을파는상점

'번개처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웃사이더  (0) 2020.04.02
일진 나쁜녀석들  (0) 2020.03.29
젠틀맨  (0) 2020.03.21
환경과 생태 쫌 아는 10대  (0) 2020.03.18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0) 2020.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