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종일니생각

크레송 블라우스 CRESSON 셔츠 아트웍 2종

행사초대 불리의 싱그러운 정원에서🌱
꽃향이 아닌 채소, 과일 그리고 허브를 조합한 불리의 새로운 컬렉션 '레 자뎅 프랑세'를 만나고 왔어요. 오피신 유니버셀 불리의 공동 창립자 '빅투아 드 타야크'가 직접 들려준 '레 자뎅 프랑세'의 탄생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던 특별한 시간✨

19세기의 작은 씨앗 박스에서 받응 영감과 정원의 아름다움, 전통이 결합되어 탄생한 이번 컬렉션은 프랑스 텃밭에서 자라는 채소와 과일 그리고 허브를 조합해 자연의 향을 한층 더 세련되고 매력적인 6가지 향기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베르벤느, 그로세이, 콩콩브르, 크레송, 베트라브, 빠따뜨 두쓰 6가지 모두 너무나 매력적이지만 저는 파슬리의 신선한 향이 플로랄 향으로 이어지다 베티버의 활기찬 우디함이 느껴지는 푸른 루바브와 붉은 과일의 향, 비트의 강렬한 풍미가 패출리와 머스크로 마무리되는 베트라브 두 가지 향이 인상 깊었어요.

향수 바틀 컬러부터 유니폼까지, 그린 컬러에서 느껴지는 싱그러운 변신으로 눈이 즐거워지는 컬렉션! 개인적으로 꽃 향기보다 풀, 흙 등 자연의 향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 이번 컬렉션을 정말 애정하게 될 것 같아요💚 7월과 9월에 비누, 바디로션, 바디오일로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레자뎅프랑세 오피신유니버셀불리 러불리 불리 buly officineuniversellebuly

“고기 안 드시면 단백질은 어떡해요?”
채식하면서 가장 자주 들었던 질문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은 식물에도 많대요. 동물은 매개체일 뿐이고. 식물단백질을 직접 먹으면 돼죠. 소고기 1kg 만드는데 콩이나 옥수수 16kg이 필요하다고 하니, 똑같이 1kg 을 먹는다면 콩을 먹었을 때 15kg이 남잖아요. 그래서 전 세계인이 채식을 하면 굶주림이 사라진다는 계산이 나온대요. 무역장벽때문에 전세계에서 나눠 먹긴 쉽지 않겠지만, 이론상으론 그렇대요. 우린 고기를 먹어야 건강하다. 단백질은 고기라는 먹거리가 절대 부족하던 시대의 믿음이 지금도 계속되는 것 같아요.”

식물성 단백질이 높은 채소로는
비트잎
케일
시금치
파슬리

브로콜리
완두콩 이 있다고 한다.

하루에 한 번은 자연식물식 생채식 을 챙겨 먹으려 하는데, 생채소를 그냥 먹는다는 게 맛은 없지만 먹고나면 몸이 깨끗해지는 느낌이 좋다.

officineuniversellebuly
레이아웃 3개 맞추고 싶어서 올리는 피드 😝
레 자뎅 프랑세 컬렉션 6가지 향이 궁금하다면 9ml 6가지를 추천해요💚
😉라 씨젠느 퍼퓨메👍🏻
최근 6가지 다 써보면서 여름이라 그런지 크레송 자주 뿌렸고🤣🤣🤣 역시 저는 📍베트라브 사야 할……. 🫣💓 그로세이를 먼저 쓰고 1등 향수 등극 했는데, 베트라브 특유의 비트와 흙냄새? 아주 톡특한 향기와 머스크함이 😍🥰🫶🏻
개인의 취향😉 좀 흔하지 않은 향수 선호 하는편😉

매우 흡족하게 사용중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선물 받은 씨앗? 토마토 일지, 바질일지 궁금해서 매일 들여다 봐요 🤣🤣🤣 새싹이 나긴 나는거야?? 했는데 드뎌 났음!! 너무 귀욥죠?? 🌱🌱🌱
정말 나오나? 했는데 나옴! ㅋㅋㅋㅋ 소소한 행복💚💚💚

-
테이블 4개있는 쪼꼬미 식당
귀엽고 예쁨😍
흘러나오는 음악도 좋고
주인언니 옴총 친절하시고^^
베이컨크림파스타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한량워킹맘

성수 숨어있는 포근한 파스타집 크레송

회사 점심으로 찾아간 카페같이 따뜻한 분위기의 양식집이다. 음식들도 다 맛있고 도란도란 대화하기 좋은 분위기라 여유있을때 브런치로 방문해도 좋을듯하다.

🍝 아마트리치아나 토마토 파스타 8,800원
토마토의 신선함이 잔뜩 느껴지는 담백한 토마토파스타다. 마늘과 베이컨이 적당히 들어있었고 빵과 같이 먹어도 좋은 파스타였다.

🥗 스프나치 그린오일파스타 10,900원
채소들이 신선해서 싱그러움이 느껴지는 오일파스타다. 브로콜리도 촉촉해서 식감이 좋았다.

🥪 크레숑, 야채 파니니 5,000원
갓 구운듯한 따뜻한 온도로 구워진 파니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데 내용물이 신선한게 느껴져서 아침대용으로 매일 먹고싶은 파니니였다.

🍲 소고기 크림 리조또 11,900원
꾸덕한 크림리조또와 큐브스테이크 같은 소고기의 조화가 좋았다. 샐러드가 함께나와 느끼한감없이 먹을 수 있었다.

맛도 좋고 가격도 합리적이고 특히 매장으로 따뜻한 햇살이 들어와서 분위기도 굉장히 좋다. 잔잔히 나오는 노래와 인테리어도 따뜻한 분위기에 기여한다. 데이트하기에도, 가족들끼리 한끼 식사하기에도 좋은 식당으로 추천합니다 💯

성수맛집 성수동 성수역 성수역맛집 성수직장인점심 성수동맛집 성수데이트 성수동핫플레이스 성수핫플 성수동핫플 성수데이트 성수동브런치 성수브런치 성수동맛집추천 성수동파스타 성수파스타 먹 먹스타 먹팔 먹팔 먹팔해요 먹스타 먹부림



성수 롯데캐슬 상가에 위치한
테이블 5개가 있는
코지한 분위기의 파스타집 크레송 입니다.
개인적으로 리조또가 정말 맛있었고
가격이 합리적이었습니다 :)

성수 성수동 성수맛집 성수동맛집
성수역 성수역맛집 파스타 리조또

만보_성수

[Dining room: Cressong]

처음 먹어본 야채 파니니, 인도 밀크티. 파니니는 이탈리아식 샌드위치라고 한다. 한국식 설명으로는 겉바속촉인 깔끔한 샌드위치. 인도식 밀크티는 일반 시중 판매 밀크티보다 비린 맛이 덜해서 좋다.

성수동카페 성수동식당 파니니 cressong

요즘 매일 불리 랑 함께하는 중!

🥒🍃 콩콩브르 오이+민트라고 하는데 첫향은 강하게 오이로 시작하면서 점점 메론사탕+수박사탕같은 느낌 그러다 또 시간지나면 약하게 민트 느낌이라 아주 오묘해요?

🌱🪴 베르벤느 버베나+바질이라는데 제가뿌리자 마자 느낀건 레몬사탕느낌? 톡쏘는 느낌 지나면 굉장히 상큼+싱그러움이 남습니당

🍅 그로세이 토마토+레드커런트인데 토마토의 달달함으로 시작해서 여러가지 그린그린한 풀잎들을 빻은 그런 너낌? 달콤하면서도 상큼도 하는 여름에 딱 맞는 느낌이라 저의 두번째 픽!

🍠🥕 빠따뜨두쓰 고구마+당근인데 두가지가 직접적으로 느껴진다기보다 그저 달콤함으로 시작해 살짝 스파이시하다가 적당한 달달함으로 마무리되는 느낌이에요 6개 중 가장 달달합니당!

🌿 파슬리 저의 원픽♥ 살짝 맵싸한 풀느낌인데 오묘하게 단향도 살짝 느껴지고 뭐라 말할 수 없지만 6가지 중 가장 우디한 느낌! 그저…

🥬 베트라브 비트+루바브 로 뿌리자마자 달달하고 프루티한 느낌이 빡 오는데 알고 맡으니 사탕무의 향이 느껴지는 것도 같아요~? 제 세번째 픽

불리향수 러불리 레자뎅프랑세 레자뎅프랑세컬렉션 여름향수추천

겨울 시작 벌써 겨울 입니다 개인적으로 겨울은 크레송의 계절이예요 찾아주시고 걱정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크레송이 여전히 잘 지내고 있는것 같아 감사합니다.
저희 크레송은 레스토랑이면서 카페이기도해요 작은 공간이지만 손님들 덕분에 특별히 시간 혹은 공간을 나누지 않아도 잘 공존될 수 있었던것 같아요 항상 자리 배려해주시고 시간 등 등 영업에 크고작은 도움 주신것 감사합니다. 어딘가에 언젠가 꼭 말씀 드리고 싶었어요. 감사랑합니다 겨울 👩‍🍳 낙엽쓸자 🧹